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알버트
- 한번에 끝내는 Java/Spring 웹 개발 마스터 초격차 패키지
- R
- 패스트캠퍼스
- 한번에 끝내는 Java/Spring 웹 개발 마스터 초격차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후기
- AI
- 패캠챌린지
- 한번에 끝내는 Java/Spring 웹 개발 마스터 초격차 패키지 Online
- albert
- 직장인인강
- 한번에끝내는Java/Spring웹개발마스터초격차패키지
- 직장인자기계발
- SKT
- Today
- Total
제주 탈출 일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8일차 본문
7일차에 데일리 미션 완료 설문을 내야 되는데, 모르고 안냈다..... 오늘 급하게 확인하고 냈지만, 이게 될지 안될지 모르겠다,, 그래도 할건 해야지, 8일차 시작한다.
01. 객체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인스턴스, 내부적 동작에 대해서 어떻게 되는지 이해해야 한다.
객체 (object)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 사전적 의미)
구체적,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 ( 학생, 회원, 생산, 주문, 배송 )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 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구현하는가?
객체를 정의하고,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을 구현하고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한다.
02. 생활 속에서 객체 찾아 클래스로 구현해 보기
회원, 판매자, 제품, 주문 -> 객체
학생의 경우 학생이 필요한 속성을 뽑아낸다..
학생 ( 학번, 이름, 전공코드, 전공이름, 성적 ) 이러한 속성들을 뽑아낸다.
이 속성을 변수로 만들면 멤버변수.
java 파일 하나에 클래스는 여러 개 있을 수 있지만, public 클래스는 하나이고, public 클래스와 java 파일의 이름은 동일하다.
기능은 아직 구현안함. 클래스의 멤버 변수들만 선언함.
03. 함수와 메서드
함수는 이름, 매개변수, 반환 값, 함수 몸체로 구성됨.
함수를 호출하면 제어를 가져오고 함수가 끝나면 제어권을 돌려줌.
반환 값이 없다면 void 키워드를 사용한다,
package ch03;
public class FuctionTest {
public static int addNum(int num1, int num2) {
int result;
result = num1 + num2;
return result;
}
public static void sayHello(String greeting) {
System.out.println(greeting);
}
public static int calcSum() {
int sum = 0;
int i ;
for(i = 0; i <= 100; i ++) {
sum += i;
}
return su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n1 = 10;
int n2 = 20;
System.out.println(addNum(n1, n2));
sayHello("Hello, World");
System.out.println(calcSum());
}
}
지역변수는 한 블럭안에서 사용이 끝나면 없어짐.
한 함수가 다른 함수를 호출하면 그 함수위에 공간이 스택이 생성된다. 지역변수들이 그 스택공간에 저장된다. 함수의 동작이 끝나면, 스택에서 잡힌 공간이 해제되면서 지역변수가 날아가게 된다.
결국 메소드는 객체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 클래스 내부에 구현되는 함수이다.
천천히 복습해나가는 재미가 있다. 오버페이스하지 않고 찬찬히 계속 전진해나가자..
벌써 객체지향만 다 끝내면 Spring 공부를 할 수 있다.!
그리고 과연 패캠챌린지를 설문 늦게 냈다고 실패할까.. 실패하면 가슴이 좀 아플거 같다.. ㅎㅎ..
한번만 봐줬으면 좋겠다... 봐줘잉.
내일도 열심히 하자.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0일차 (0) | 2021.09.15 |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9일차 (0) | 2021.09.14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7일차 (0) | 2021.09.12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6일차 (0) | 2021.09.11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5일차 (0) | 2021.09.10 |